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벚꽃
- ㅂㅂ
- 독서
- GA
- Python
- 구글애널리틱스
- 니다
- 감사인사
- 명상
- 기사스크랩
- 데이터 분석
- 영화 올드 줄거리
- GA4
- 프로그래머스
- 알파줄거리
- 구글애널리틱스4
- 티스토리
- 데이터문해력
- 채용공고
- 코오롱베네트
- 수명예측 인공지능
- 코딩
- Google Analytics
- 6시 기상
- 벚꽃개화시기
- 미라클 모닝
- 얼음여왕
Archives
- Today
- Total
Data Analyst KIM
[Coding Club] 23.07.07 본문
반응형
일시 : 23.07.07
시간 : 07:30~08:00
문제 : 카드 뭉치,대충 만든 자판
다음 주 과제 : 덧칠하기, 다트
1. 카드 뭉치
<문제 접근법>
나 : 조건에 해당하면 인덱스 숫자를 더해서 처리하는 방식
순범 : 조건에 해당 되면 인덱스를 제거하는 방식
승호 형 : 조건에 해당 되면 인덱스를 제거하는 방식
신영 : 리스트를 활용하여 인덱스의 순서에 따라서 패널티를 부여하는 방식
인덱스의 숫자를 더하거나 제거하거나 패널티를 부여하여 푸는 방식으로 풀 수 있었다.
내 생각에는 인덱스의 숫자를 더하거나 제거하는 방식이 가장 깔끔하다고 생각한다.
하지만 그렇다고 패널티를 부여하는 방식이 잘 못 된것은 아니다.
정말 신선했다. 이렇게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을 하지 못했다.
항상 신영이의 코드를 보면 고민의 흔적이 코드에 고스란히 담기는 것 같다.
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고민을 한 흔적이...
신영이에게 배울 점이 많다.
(깔끔한 코드는 아니지만 다른 방식으로도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배울 점)
# 내 코드
def solution(cards1, cards2, goal):
answer = 'Yes'
card1_idx, card2_idx = 0, 0
for word in goal:
if len(cards1) > card1_idx and word == cards1[card1_idx]:
card1_idx += 1
elif len(cards2) > card2_idx and word == cards2[card2_idx]:
card2_idx += 1
else:
answer = "No"
return answer
# 순범 코드
def solution(cards1, cards2, goal):
for i in goal:
if (len(cards1) == 0) & (len(cards1) == 0):
return "No"
elif len(cards1) == 0:
if i == cards2[0]:
del cards2[0]
else:
return "No"
elif len(cards2) == 0:
if i == cards1[0]:
del cards1[0]
else:
return "No"
else:
if i == cards1[0]:
del cards1[0]
elif i == cards2[0]:
del cards2[0]
else:
return "No"
return "Yes"
# 승호 형 코드
def solution(cards1, cards2, goal):
cards1.append(' ')
cards2.append(' ')
for i in goal:
# 리스트 두개를 한번에 비교하기 위하여 remove를 사용
if cards1[0] == i:
cards1.remove(cards1[0])
elif cards2[0] == i:
cards2.remove(cards2[0])
else:
return 'No'
return 'Yes'
# 신영 코드
# 1. cards1에서 뽑은 것들이 순서대로 있는지 확인
# 2. cards2에서 뽑은 것들이 순서대로 있는지 확인
# 3. 뽑힌것들의 개수와 goal의 개수가 같은지 -> YES else -> NO
def solution(cards1, cards2, goal):
num1 = []
num2 = []
n = 0
# cards에서 goal과 일치하면 cards의 인덱스를 각각 새로운 배열에 저장
for i in goal:
for j in range(0, len(cards1)):
if i == cards1[j]:
num1.append(j)
for k in range(0, len(cards2)):
if i == cards2[k]:
num2.append(k)
# 인덱스가 순서대로 들어있는지 확인 -> 순서대로 들어있지않으면 1점
for i in range(0, len(num1) - 1):
if num1[i + 1] - num1[i] != 1:
n += 1
for i in range(0, len(num2) - 1):
if num2[i + 1] - num2[i] != 1:
n += 1
# 뽑힌 것들의 개수와 goal 안에 들어있는 개수가 일치하는지 확인
# -> 일치하지 않으면 1점(cards에 적힌 단어들로 만들 수 없다는 것)
if len(num1) + len(num2) != len(goal):
n += 1
# 0점이면 조건에 부합한다는 것 -> Yes
if n == 0:
return "Yes"
else:
return "No"
2. 대충 만든 자판
<문제 접근법>
나 : 두가지의 경우를 모두 구하고 최소인 값을 리턴하는 방식
순범 : 나와 비슷한 방식
승호 형 : 딕셔너리를 활용하여 계산을 하는 방식
신영 : 나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코드는 많이 다름
딕셔너리를 활용하여 문제를 푸는 방식은 신선했다.
나는 딕셔너리를 잘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생각도 하지 않았다.
너무 내가 아는 것만 활용하려고 하지 말고
새로운 방법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.
# 내 코드
def solution(keymap, targets):
answer = [0] * len(targets)
for t in range(len(targets)):
for i in range(len(targets[t])):
save = [] # targets의 값을 keymap의 인덱스와 비교해서 숫자를 추가해서 비교를 하기 위해 만든 방
for j in range(len(keymap)):
if targets[t][i] in keymap[j]: # keymap의 @번인덱스안에 인덱스들의 값이 있는가?
save.append(keymap[j].index(targets[t][i])+1) # 있다면 그 값에 해당되는 keymap의 인덱스를 저장
if len(save) == 0: # 저장된 값이 없다면
answer[t] = -1 # -1을 호출
break
else:
answer[t] += min(save) # save에 내부의 값 중에서 최소값만 answer에 더하라
return answer
# 순범 코드
def solution(keymap, targets):
result = []
for i in targets:
score = []
for j in i:
idx = []
cnt = 0
for k in keymap:
if k.find(j) != -1:
idx.append(k.find(j) + 1)
else:
cnt += 1
if cnt == len(keymap):
score.append(-1)
else:
score.append(min(idx))
if -1 in score:
result.append(-1)
else:
result.append(sum(score))
return result
# 승호 형 코드
def solution_v1(keymap, targets):
# keymap에 있는 알파벳이 들어갈 딕셔너리 생성
key_dic = {}
for i in range(len(keymap)):
for j in range(len(keymap[i])):
# 딕셔너리(key_dic) 안에 이미 같은 키가 있고 안의 값이 더 작으면 pass
if keymap[i][j] in key_dic.keys():
if key_dic[keymap[i][j]] < j+1:
continue
# 키 : 알파벳 , 값 : 인덱스 + 1
key_dic[keymap[i][j]] = j+1
# 결과 담을 리스트
result = []
for i in targets:
a = 0
for j in i:
# 알파벳이 딕셔너리(key_dic)안에 있다면 키에 해당하는 값을 더해줌
if j in key_dic.keys():
a += key_dic[j]
# 알파벳이 딕셔너리 안에 없다면 계산이 불가능 하므로 -1
else:
a = -1
break
result.append(a)
return result
# 신영 코드
def solution(keymap,targets):
answer = [0] * len(targets) # target개수만큼 answer 배열 요소 생성
for i in range(len(targets)): # 문자열 분리(for 한글자씩 비교)
targets[i] = list(targets[i])
for i in range(len(keymap)):
keymap[i] = list(keymap[i])
for i in range(len(targets)):
for j in range(len(targets[i])):
arr = [101] * len(keymap) # keymap의 배열 속 배열끼리 비교하기 위해 arr 생성
for k in range(len(keymap)): # keymap에서 눌러야하는 횟수(인덱스+1) 각각 arr에 저장
if targets[i][j] in keymap[k]:
arr[k] = keymap[k].index(targets[i][j]) + 1
targets[i][j] = min(arr) # targets의 알파벳을 최솟값으로 치환
if targets[i][j] == 101: # 101(존재X)이면 -1로 바꿔
targets[i][j] = -1
if '-1' in str(targets[i]): # 중간에 존재하지 않는 알파벳이 포함된 경우: 나중에 횟수 더해줄때 4 + (-1) + 3 방지
answer[i] = -1 # -1 포함하면 answer = -1
else:
answer[i] = sum(targets[i])
return answer
<문제 풀어보기>
반응형
'일상 > Coding Clu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oding Club] 23.07.21(프로그래머스-과일 장수) (0) | 2023.07.23 |
---|---|
[Coding Club] 23.07.14 (0) | 2023.07.15 |
[Coding Club] 23.06.30 (0) | 2023.06.30 |
[Coding Club] 2023.06.22 - 프로그래머스Lv.1 문제 풀이(크기가작은부분문자열,신규아이디추천) (0) | 2023.06.22 |
[Coding Club] 2023.06.15 - 프로그래머스Lv.1 문제 풀이(명예의 전당(1), 로또) (0) | 2023.06.15 |